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 종목 추천] 한컴위드(핀테크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1. 한컴위드 기업 소개 및 주요 사업

한컴위드는 1999년 4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11월 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기업입니다. 암호인증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축적하여 B2C 거래와 B2B 거래와 같은 전자상거래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Blockchain Security Suite', 블록체인 풀랫폼 'Hancom SLedger'를 출시하였고, 2019년 포렌식 사업을 영위하는 (주)한컴지엠디와 합병했습니다.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4.3% 증가했고,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4144% 증가했습니다. HANCOM GMD.INC, ㈜한컴아카데미는 당기 중 신설법인이며, (주)한컴인베스트먼트, (주)한컴엔플럭스는 당분기 중 연결 제외되었습니다. 전자상거래의 발전과 개인 정보보호 이슈로 인해 지속적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규 시장 진입이 어려워 기존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속적이고 안정된 매출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 한컴위드 차트 분석

한컴위드 차트

한컴위드의 주봉 차트입니다.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주가는 지지부진했으나, 지난주부터 거래량이 터지며 급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한컴위드 재무제표 분석 및 목표 주가

한컴위드 재무제표

한컴위드의 재무제표입니다. 매출은 지난해 두배 가까이 증가한 모습입니다. 영업이익도 적자에서 흑자 전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현재 PER은 47배로, 동일업종 PER인 78배에 비하면 거의 절반 정도로 저평가되어있는 모습입니다.

한컴위드는 핀테크,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모멘텀 요소가 다양해 오늘은 가상화폐시장 이슈로, 다음 주는 VR 이슈로 급등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경쟁사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하고 있기에 이러한 점을 반영한 목표주가는 23000원으로, 현재 주가 12700원에 상승여력이 80% 정도 열려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4. 한컴위드 전망

한컴위드는 안하는 사업이 없는 기업입니다. 최근 급등은 가상화폐 시장의 영향으로 급등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한컴위드는 핀테크, 블록체인 플랫폼, 보안 솔루션, 차세대 인증, 모바일 및 디지털 포렌식, VR, 드론 등 안 하는 사업이 없습니다. 게다가 하는 사업들마다 전망이 좋은 사업들이라 이번엔 가상화폐 시장 이슈로 급등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VR 이슈로 급등할 수도 있고, 보안 솔루션으로 급등할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한컴위드의 미래도 밝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염승환 부장 마감 시황 2021-04-20

[주식 종목 추천]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KG케미칼(화학,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다우기술(금융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JW생명과학(제약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KT&G(담배 제조업,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CJ제일제당(음식료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와이엔텍(폐기물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LG유플러스(통신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