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 종목 추천]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1.  한글과컴퓨터 기업 소개 및 주요 사업

한글과컴퓨터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목적으로 1990년 10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9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입니다.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오피스 SW 및 설루션 개발 및 판매가 주요 사업입니다. 종속회사인 한컴라이프케어는 개인보호장비 분야를 주요 사업군으로 집중하여, 품질과 우수성을 기반으로 소방 개인안전장비 분야에서 독보적인 업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8.1% 증가, 영업이익은 155.6% 증가, 당기순이익은 105.7% 증가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를 중심으로 자회사 실적 호조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였습니다. 수출 호조, BC2 확대 등으로 이익률이 큰 폭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음성인식, 자동통번역 서비스 사업을 기반으로 IoT, 가상현실/증강현실 및 웨어러블과 결합한 신개념 외국어 학습 사업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2.  ~차트 분석

한글과컴퓨터 차트

한글과컴퓨터의 주봉 차트입니다. 상승삼각형 패턴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상승삼각형 패턴은 통계적으로 70% 확률로 주가가 꾸준히 우상향하는 패턴입니다. 고점은 그대로인 상태에서 점차 고점은 높아지는 형태의 패턴이죠.


3. 한글과컴퓨터 재무제표 분석 및 목표 주가

한글과컴퓨터 재무제표

한글과컴퓨터의 재무제표입니다. 안정적으로 좋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ROE는 14% 정도로 준수한 편입니다. 

한글과컴퓨터의 현재 시가총액은 4869억 원입니다. PER은 13.45배로 동종업종 PER 77.2배에 비하면 굉장히 저평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21년 한 해 영업이익이 748억인 것을 감안하면 역시나 현저하게 저평가되어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보수적으로 보더라도 멀티플 10을 적용하면 시가총액은 최소한 9000억은 되어야합니다. 즉, 80% 이상의 상승 여력이 있고, 이러한 여력이 주가에 반영되면 34000원은 되어야 시장에서 적절한 평가를 받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4. 한글과컴퓨터 전망

한글과컴퓨터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한글과컴퓨터에 대한 우리 인식은 문서작업 프로그램으로만 인식하고 있는데, 이미 예전부터 이를 뛰어넘어 클라우드 서비스, 암호화폐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그룹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한글과컴퓨터가 문서작업 사업만 한다는 인식을 깨려면 '한글과컴퓨터'라는 네이밍을 버리고 '한컴'이라는 브랜드로 재탄생하는 것이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그렇게되면 한컴 그룹은 시장에서 더욱 주목을 받게 되어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염승환 부장 마감 시황 2021-04-20

[주식 종목 추천] 디지털대성 (온라인 교육 관련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KG케미칼(화학,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다우기술(금융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JW생명과학(제약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KT&G(담배 제조업,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CJ제일제당(음식료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와이엔텍(폐기물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LG유플러스(통신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