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 종목 추천] 세틀뱅크(결제주, 저평가주, 핀테크주)

[주식 종목 추천] 세틀뱅크(결제주, 저평가주, 핀테크주)

1. 세틀뱅크 기업 소개 및 주요 사업

세틀뱅크는 2000년 10월 09일 설립되었으며, 가상계좌, 펌뱅킹, 간편 현금결제, PG서비스 등 금융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가상계좌 중계 서비스, 펌뱅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핀테크 시장에 진입하였으며, 이후 시장 트렌드에 맞춰 신 결제시스템을 지속 론칭한 결과 현재 종합 전자결제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계좌 기반의 간편 현금결제를 글로벌화하고자 동남아 시장을 모색하여 진출 계획, 준비 중에 있습니다.


2. 세틀뱅크 차트 분석

세틀뱅크 주가

세틀뱅크의 주봉 차트입니다. 상승 삼각수렴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각형을 뚫으면 시원하게 주가가 날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한번 뚫었지만, 쿠팡 관련으로 급등해 곧바로 조정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큰 조정은 받지 않은 모습입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후술 됩니다.


3. 세틀뱅크 재무제표 분석 및 목표 주가

세틀뱅크 재무제표 분석 및 목표 주가

세틀뱅크의 재무제표입니다. 꾸준하게 이익을 내주고 있고, 특히 4분기 실적이 100% 오를 것으로 전망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틀뱅크의 현재 PER은 26.6배로 국내 전자금융서비스 기업 PER 50배에 비하면 거의 반토막 수준입니다. 이미 충분히 저평가지만, 더욱 보수적인 관점에서 멀티플 40을 적용하면 최소한 시가총액이 5,200억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세틀뱅크의 시가총액은 3,180으로 상당히 저평가되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현재 주가 33,700에 적용하면 보수적으로 보더라도 최소한 55,000원은 되어야 시장에서 적절한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세틀뱅크 전망

엊그제 네이버가 30만 원 신용 후불 결제시스템을 도입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다날, NHN사이버결제 등 많은 결제주들이 급락했지만, 세틀 뱅크는 선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세틀뱅크는 쿠팡이 아니더라도 굉장히 많은 기업들과 제휴를 맺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오히려 네이버 신용 후불 결제시스템 도입에도 세틀 뱅크의 핀테크 시스템이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세틀뱅크가 은행 계좌 간 현금을 이동시키는 권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은행은 계좌 간 현금을 이동시키는 권한을 아무에게나 함부로 주지 않는데, 세틀뱅크는 20년간 리딩 컴퍼니로서 시장에서 신뢰를 쌓았기에 국내의 여러 기업에 개인 통장의 현금을 오가게 하는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가 토스,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 등 여러 금융 앱에서 간편하게 계좌를 연동해 송금을 할 수 있는 기반에는 세틀뱅크의 권한 덕분입니다.

세틀뱅크 제휴 기업

세틀뱅크와 제휴를 맺은 기업들입니다. 정말 안 하는 곳이 없죠.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을 수밖에 없는 기업입니다. 게다가 최근 조정을 받았기 때문에 이미 보유하신 분들도 비중 확대 기회로 보입니다.

염승환 차장 마감 시황 2021-02-19

염승환 차장 종목 상담 2021-02-20

[주식 종목 추천] HDC(건설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기아차(주도주, 전기차 관련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KG케미칼(화학,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다우기술(금융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JW생명과학(제약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