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염승환 부장 마감 시황 2021-04-27

염승환 부장 마감 시황 2021-04-27

<2021-04-27 염승환 언급 종목 정리>

<염승환 추천 주도주 등락 정리 2021-04-27>

<염승환 마감 시황>

2021년 4월 27일 코스피

1. 시장이 좀 힘들었다. 대형주는 오늘도 못 갔고, 중소형주도 무너졌다. 철강, 건설만 압도적으로 좋았다.

2. 외국인과 기관이 너무 많이 팔았다.

3. 결국 엉덩이 무거운 분이 승리한다. 악재는 예측할 수 없고, 결국엔 지나가기 때문이다.

4. 결국 주가를 결정하는 건 기업의 본질이다.

5. 요즘엔 조선주 좋게 본다. 중국의 추격을 뿌리치고 우리나라의 독무대가 되었다.

휴켐스 주가

6. 휴켐스는 탄소배출권으로 좋게 봤는데, 한화솔루션이 휴켐스가 혼자 하던 일에 경쟁 기업으로 뛰어들며 휴켐스 주가가 많이 빠졌다. 만약 이게 아니었다면 휴켐스는 쭉쭉 올라갔을 거다. 이 정도의 날벼락이 아니라면 사사로운 급락에 일희일비할 필요 없다.

7. 현재 자신의 종목들이 구조적으로 성장하고, 경쟁력이 있는지 점검하시라.

8. 음식료는 현재 바닥으로 보인다.

9. 오늘은 기관, 외국인이 팔고 개인이 샀다. 요즘 개인은 빠질 때마다 조금씩 사고 있다. 굉장히 잘하고 있다.

10. 환율, 나스닥을 봤을 때 현재 우리 증시에 문제는 없다. 코스닥은 주봉을 봤을 때 8주 연속 올랐기 때문에 빠지는 것이 어찌 보면 당연하다.


<염승환 뉴스>

1. 워런 버핏이 저만큼의 수익률을 낼 수 있었던 것은 결국 장기투자했기 때문이다. 1차 오일 쇼크와 같은 악재에서도 꾸준히 투자했다. 누구나 아는 건데 참 실천하기 힘들다.


2. SK하이닉스가 세계 최고층 낸드를 쌓는다. 삼성전자가 128단이다. 솔브레인, 테스가 수혜를 받을 수 있다.


3. 빌 게이츠가 내년 말에 모든 게 정상화된다고 언급했다. 사실 선진국은 백신이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우리나라도 백신 접종이 점점 이루어지고 있다. 얼마 안 남았다. 결국 코로나는 꺾일 거다.


4. 삼성 SDI가 컨퍼런스콜 했다. 내재화에 대해서 상당 시간 걸릴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삼성 SDI는 1분기보다 2분기 그림이 더 좋다. 오늘은 실적 발표로 주가가 부진했지만, 여전히 견조하다. 월봉을 보면 워낙 많이 올랐다.


<염승환 보고서>

1. 반도체

-> 현재 미국과 중국이 공급망으로 충돌하고 있다. 미국은 전공주, 중국은 후 공주에 강점을 갖고 있다. 관련주 네패스, 테스나, 엘비세미콘, 한미반도체.


2. 포스코 POSCO

-> 오늘 실적 잘 나왔다. 전에도 철강주는 구조적 성장 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 실제로 가능한 것 같다. 다만 많이 올랐기에 이제부턴 매수보다는 보유자의 영역으로 본다.


3. 코스맥스

-> 유상 증자 발표했기에 오늘 빠지는 건 불가피하다. 유상 증자를 통해 빚을 갚고 공장 짓는 데 투자할 것이다. 5년 전에도 유상 증자를 했었는데, 그 후에 결국 다시 주가는 올라갔다. 주주분들이라면 유상 증자받아보는 것도 좋다. 당분간은 가기 어려워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결국 투자할 만한 곳에 투자하는 거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본다.


4. LG전자 

-> LG전자 뉴스 코멘트가 나왔다. 어제 보여드린 대로 6억 달러 규모 전기차용 모터 수주 소식이 보도되었다. LG전자는 계속해서 좋아질 것 같다. 조정은 기회로 보시라. 가전, 전기차, 부품 쪽으로 나아가고 있다.


5. 농심

-> 작년에 너무 좋았기에 올해는 역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주가가 잘 안 가고 있다. 작년이 워낙 좋았기에 감안하셔야 할 것 같다. 다만 코로나 전과 비교하면 근본적으로 성장한 건 맞다. 보유하신 분들은 잘 이겨내시라. 올해 하반기부터는 좋아질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6. 코미코 

-> 삼성 오스틴 공장 수혜주다. 예전에 4만 원일 때 소개드린 적 있었다. 저도 잘 모르는 기업이었는데 보고서가 많이 나와 소개드렸었다. 실적도 증가할 전망이다. 작년 하반기부터 메모리도 좋았다. 1분기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원익QnC가 코미코와 비슷한 사업 한다. 원익QnC도 좋게본다.


7. 에스제이그룹

-> 목표주가 올랐다. 의류 브랜드 캉골, 캉골 키즈, 헬렌카민스키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엄청나게 잘 팔리고 있다. 세 브랜드 모두 다 성장하고 있다. 실적이 잘 나왔고, 중국 수출이 본격화될 수 있다. 에스제이그룹 목표주가 3만 1천 원.


8. PI첨단소재

-> 예전에 정말 안 갔던 기업이다. 예상했던 것보다 실적이 굉장히 잘 나왔다.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필름 만드는 회산데, 이제 이 필름이 전기차, 폴더블 폰에도 들어가면서 수요가 급증했으나 공급은 부족한 상황이다. 그러다 보니 증설까지 하게 되었다. 다만 2분기 실적은 조금 꺾일 것 같은데, 스마트폰 자체가 비수기라서 그렇다. 그때 매수 기회를 보시는 것도 좋다. 이런 기업은 팔면 안 된다. 계속 가져가시라.


9. GS리테일 / GS홈쇼핑

-> GS리테일, GS홈쇼핑 합병 관련 소식이다. GS리테일은 실적 안 좋은데, 이는 이미 모두가 알고 있다. 작년 1분기가 너무 좋았던 거다. 따라서 실적 감소는 별 영향 없다. 2분기부터 편의점이 성수기라 개선폭이 확대될 수 있다. GS홈쇼핑은 실적 잘 나왔다. 이제 곧 합병 시너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올 텐데, 일단은 2025년까지 5조 원 수준의 합병 시너지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을 제시했다. 이와 별개로 합병 이후 합병법인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본다. 과거 CJ E&M과 CJ오쇼핑이 합병했을 때 CJ오쇼핑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잊혔다. 마찬가지로 GS리테일만 기억될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GS홈쇼핑은 돈이 많기 때문에 결국은 좋다. 무엇보다 양사가 합병을 하면 PER이 11배밖에 안된다. 저평가다.


10. 조선업

-> 요새 조선업이 계속 좋은데, 업데이트는 항상 해야 한다. 한국조선해양 PBR은 0.96배로 계속 오르고 있다. 0.96이면 싼 건 아니라 밸류에이션 부담은 있다. 다만 빅사이클 관점에서 봤을 때는 여전히 비싸지 않다. 여전히 비중 확대 의견이다.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 18만 8천 원, 대우조선해양 목표주가 3만 2천 원, 현대미포조선 목표주가 8만 3천 원.

염승환 부장 마감 시황 2021-04-26

염승환 부장 마감 시황 2021-04-23

[주식 종목 추천] 한컴위드(핀테크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기아차(주도주, 전기차 관련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한국항공우주(항공 우주 관련주, 주도주, 성장주)

[주식 종목 추천] GS리테일 (유통주, 저평가주, 포스트 코로나 수혜주)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