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1. 고바이오랩 : 마이크로바이옴 시장 커져서 괜찮다. 지금 주가는 바닥이대.
2. 금강철강 : 생소한기업이다. 이렇게 시세가 난 기업은 되도록 안 하시는 게 좋다. 실적 잘 나왔는데 전체적으로 철강 섹터가 하락하고 있다. 7700원 까지 보유는 하라. 하반기 중국이 감산하기 때문에 오를 거라고 생각한다.
3. 경동나비엔 : 이미 주가가 오른 기업이다. 건자재 기업 중 하나로 비싼 편은 아니다. 좋은 회사다. 들고가셔도 된다. 다만 몇 달간 쉬어갈 수 있다.
4. 넥슨지티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하려다가 못해서 주가가 지지부진하다. 주가는 바닥권인다. 당장 올라갈 모멘텀은 없는 것 같다. 이익에 비해 너무 고평가다.
5. 디알젬 : 엑스레이 장비, 의료기기 코로나 특수로 작년에 급등했다. 들고만 가시라. 추매는 안 된다.

6. 대양금속 : 7월 1일 전환사채 발행했다. 2022년 7월 2일부터 전환 가능하다. 7월 9일에 80억짜리 하나 더 발행했다. 총 발행 140억으로 안 좋은 공시 맞다. 줄여가시는 게 좋겠다.
7. 대한항공 : 29000원이 매수하기 좋은 위치다. 당장은 못 간다. 보유는 하시라. 결국 갈 거다.
8. 데브시스터즈 : 너무 많이 올랐다. 게임이 1등하는 것도 아니다. 끝이 있었던 것같다. 반등할 때 정리하셔야 할 것으로 보인다. 세 번에 걸쳐서 분할 매도 하시라.
9. 덴티스 : 계속 가져가시되 비중은 좀 줄이시라. 20% 이하로 장기투자 추천한다.
10. 도이치모터스 : 주가조작 뉴스때문에 빠진 건 오히려 기회라고 본다.

11. 동국제약 더 사도 좋다. 2분기 실적 안 좋은 건 반영됐다.
12. 동진쎄미켐 : 충분히 바닥이다. 보유.
13. 드림시큐리티 : 올라오면 본전에 정리하시라. 돈 많이 버는 기업도 아니고 부채도 많다. 보안업체라 각광은 받겠지만 5000원 밑에서 사야 편하게 수익 낼 수 있다.
14. 리더스기술투자 : 신주상장은 좋은 소식은 아니다. 돈을 분기에 200억 까먹고 있다. 자본 잠식상태고, 유증할 수도 있다. 손절매 하시길 권한다.
15. 레인보우로보틱스 : 주가는 바닥이다. 실적 안좋지만 재무구조는 좋다. 부채는 없다. 장기로 가져가시라. 얼마나 성장할 지 누구도 모른다.

16. 롯데리츠 : 현재 너무 올라서 빠진 거다. 좋게 본다. 배당도 잘 준다. 손해보고 파실 필요는 없다. 다만 많이 올라서 굳이 살 필요는 없다. 사려면 60일 선에서 사시라.
17. 명신산업 : 본전오면 정리하시라. 테슬라 관련주다. 제무제표가 좀 불안하다. 부채가 많기 때문이다. 돈을 벌기는 시작했다.
18. 메드팩토 : 바이오주다. 주가는 충분히 빠졌다. 이벤트를 기다리시라.
19. 바이브컴퍼니 : 잘 모르는 기업이다. 카카오, 다음 소프트 관련 기업이다. 적자다. 메타버스 관련주 같은데 너무 오버했다. 절반 정도는 수익실현 하시길 권한다. 기업을 잘 알면 가져가시면 되고, 모르는 기업이 수익 났다면 줄이시는 게 맞다.
20. 삼성생명 : 그냥 가져가시라. 팔 이유가 없다.

21. 삼성전기우 : 당연히 보유다. 오히려 살 자리다.
22. 신라젠 : 거래정지 중이다. 빨리 거래가 재개되어야 한다. 당장은 할 수 있는 게 없다.
23. 신성이엔지 : 태양광회사다. 돈을 많이 못 번다. 시간 좀 걸린다. 좋은 회사지만 적자라서 못 간다. 탄소배출 문제 있어서 좋아질 것이다. 본전 오면 정리하시라.
24. 세아베스틸 : 너무 많이 올랐다. 회사는 좋지만 너무 올라간 자리에서 사셨다. 올라오면 정리하시라.
25. 성우하이텍 : 괜찮은 회사지만 장기투자할 기업은 아니다. 실적도 들쑥날쑥하고 부채도 좀 있다. 차량 경량화에 대한 연구도 한다. 들고는 가시라. 8천 원 부근은 갈 거라고 생각하니 그 부근에서 정리하시라. 친환경차 부품, 케이스, 모듈, 시스템 한다.

26. 세원 : 자동차 관련주다. 7천원까지 가져가 보시라. 자동차 공조장치한다. 인내심이 필요하다.
27. 세종메디칼 : 복강경 수술 기구, 로봇수술 관련주다. 적자기업이다. 뉴스, 이벤트가 나오면 올라갈 것이다. 주가는 빠질만큼 빠졌다.
28. 솔브레인 : 좋다. 악재 없으니 보유하시라.
29. 송원산업 : 매력 있다. 모으는 구간이다.
30. 아모레퍼시픽 : 주가 바닥이다. 소규모 합병이라 주주가 특별히 할 일은 없을 것같다. 궁금하시면 회사에 전화해보시라.

31. 아이에스동서 : 주가가 너무 올라서 빠질만 하다. 폐기물 업체 두개 들고 있다. 계속 보유하시라. 모멘텀 아직 안 끝났다.
32. 아세아시멘트 : 좋은 기업이다. 계속 보유하시라. 12만 원 이하에서는 사는 구간이다.
33. 이지홀딩스 : 이지바이오 자회사다. 올라가기 쉽지 않다. 5천 7백 원 가면 비중 좀 줄이다. 물타기 하시려면 이지바이오를 하시라.
34. 인선이엔티 : 비중 확대. 계속 보유하시라.
35. 영풍 : 고려아연 최대주주다. 계속 보유 하시라.

36. 에코마케팅 : 광고회사다. 안다르 인수해서 실적 개선 기대감 있다. 마케팅 잘 한다. 매트리스 몽제 만들고 있다. 돈도 잘 번다. 3만 원 본다.
37. 에코프로에이치엔 : 계속 보유하시라. 절반 파는 건 자유다. 기본적으로 무증은 받자.
38. 엔피디 : 흑자전환 했다. 스마트폰 OLED 관련 섹터다. 가져가시라. 5천 원 가면 비중 좀 줄이시라.
39. 엘오티베큠 : 반도체 진공 펌프 한다. 내려오면 사시라. 계속 보유하시라.
40. 옵트론텍 : 테슬라에 삼성전기가 납푸함는데 관련 있다는 뉴스 나왔다. 개인적으론 삼성전기가 더 좋아보인다. 매수 회복되었으니 삼성전기로 교체하시라.

41. 와이아이케이 : 낸드 플래시 장비회사다. 삼성이 지분투자 했다. 들고가시라. 6900~7000 에서 정리해보시라.
42. 와이지원 : 워렌 버핏이 투자? 8만 5천 원 오면 더 사시라. 공구업체다.
43. 유비쿼스홀딩스 : 5G장비주다. 계속 가져가시라. 많이 빠졌다. 지금은 버티는 구간이다. 2만 5천 원까지 가져가시라.
44. 진성티이씨 : 지금 모으는 자리다. 굴삭기 판매 둔화, 인프라 투자 금액 줄었다. 파는 자리는 아니다.
45. 차이나항생테크 : 들고 가시라. 주가 충분히 빠졌다.

46. 초록뱀미디어 : 드라마 제작사다. 보유하시라. 스튜디오드래곤도 너무 안가서 힘들지만, 실적이 언제 좋아지는 지가 관건이다. 산업 자체는 좋아진다.
47. 초록뱀컴퍼니 : 실적 별로 안 좋은 편이다. 초록뱀 지주사다. 자회사가 돈을 벌어야 좋아질 것이다. 바닥은 찍었다. 언제든지 급등이 한 번 나오면 팔자.
48. 코웰패션 : 로젠택배 인수했다. 지금은 팔아야 한다. 좋은 뉴스지만 너무 올랐다.
49. 콜마비엔에이치 : 주가 바닥 찍었다. 들고 가시라. 좋은 회산데 안간다. 너무 많이 올라서 쉬는 것이다. 애터미 납품도 하는 걸로 알고 있다. 비싸지도 않다.
50. 클라우드에어 : 지금 자리에선 반등을 기다려보시라.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LED 한다. 돈을 못 벌고 있다. 매도하시라. 아직도 적자다. 장기투자할 기업은 아니라고 본다.

51. 파트론 : 바닥이다. 인내하시고 보유하시라. 스마트폰 부품 너무 안 간다.
52. 팜스코 : 사료업체, 농산물 가격 올라가며 급등했다. 7600원은 가능해 보인다. 부채 많다. 보유하시라. 물타기는 안 된다.
53. POSCO : 팔지 마시라. 급락하는 날은 사는 날이다.
54. 하나기술 : 요즘 좋다. 보유하시라. 설비투자 많이 할 것이다. 올라갈 것이다.
55. 한국조선해양 : 비중 5% 더 투입하시라. 지금 좋다.

56. 한국콜마 : HK이노엔 상장으로 한 번 올라갈 것이다. 그 때 정리하시라. 본업 화장품 OEM인데 코스맥스에 밀리고 있다. 본업에서 정체를 보여 그 부분이 아쉽다. 올해 실적도 작년 보다 부진했다.
57. 한독 : 괜찮은 기업이다. 바이오가 안 가서 긍정적이다. 돈도 잘 번다. 자회사 제넥신도 있고, 벤쳐투자도 많이 한다.
58. 현대엘리베이 : 지금은 더 살 자리다. 들고 가시라. 건자재주다. 남북경헙주로 인식돼서 그렇다.
59. 현대바이오랜드 : 주가가 전혀 안가고 있다. 하는 건 많다. 이번에 흑자전환도 했다. 들고 가시라.
60. 현대로템 : 비싼 기업이다. 고평가 되어있다. PER 54배다. 반등할 때 정리하시라.

61. 현대차우 : 팔지 마시라. 2~3년 모아가시라. 더 모으시라.
62. 현대제철 : 철강주 자체가 요새 재미 없다. 포스코가 더 나은 것으로 보이지만 보유.
63. 현대코퍼레이션 : 현대상사 좋다. 가져가시라. 기업가치 분석이 잘 안돼서 어떨지 잘 모르겠다. PER 6배로 싸다. 2만 3천 원은 충분히 간다. 2만 5천 원까지 들고 가시라.
64. 핸즈코퍼레이션 : 주가 빠졌다. 자동차 부품회사다. 적자 나서 못가고 있다. 흑자 나야 한다. 물타기는 하지 마시라. 본전 가면 정리.
65. 화일약품 : 지금은 바닥이다. 들고가시라. 본전에 정리하시라. 크게 갈 기업은 아니다. 잘 아는 성장주나 편안하게 대응할 기업에 투자하시라.

66. 효성티앤씨 : 다 왔다고 생각한다? 영원히 오르진 않는다. 비중 줄이시라. 너무 좋아서 줄이라는 거다. 더 좋으려면 뭐가 또 나와야 하는데 차트 상으로 고점 신호다.
67. 휴비츠 : 안경 관련주다. 10400원 정도에 고민해 보시라.
68. AP시스템 : 2만 9천 원에 더 사시라.
69. AP위성 : 올 10월 누리호 발사까지 보유하시라.
70. DL이앤씨 : 계속 보유다. 빠지면 잡아야 한다. 18만 원 본다.

71. HSD엔진 : 실적이 들쑥날쑥 하다. 본전 오면 정리하시라. 한국조선해양, 세진중공업으로 교체 고민해 보시라.
72. KODEX증권 : 좋다. 모으시라.
73. 한국금융지주 : 카뱅 상장 재료 노출. 이번달 말에는 절반 정도 정리하시라.
74. LG이노텍 : 23만 원 안 깨지면 가져가시라. 이게 깨지면 리스크다.
75. SBI인베스트먼트 : 창투사, 야놀자 때문에 많이 올랐다. 재료 노출. 지금은 정리하는 게 맞다.

76. SK바이오팜 : 본전까지 가져가고 매수가 회복되면 정리하시라.
77. TS인베스트먼트 : 크래프톤 관련주다. 가져가시라. 크래프톤 상장하면 한 번 더 올릴 것이다. 그때 정리 하시라.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