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 종목 추천] 디지털대성 (온라인 교육 관련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1. 디지털대성 기업 소개 및 주요 사업

디지털대성은 2000년 3월 10일에 교육 관련물의 제조, 판매, 대여업과 인터넷을 통한 교육서비스 및 학원 프랜차이즈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2003년 10월 1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4개의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대성이 영위하는 사업은 이러닝 사업, 독서논술사업, 국어교육사업, 기타 사업, 해외사업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시대가 이어지며 온라인 강의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디지털대성의 주요 사업인 온라인 강의 회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한우리, 강남대성 기숙학원을 인수 합병하며 학생에서 성인으로 고객층을 확대하는 등 신사업 확장으로 21년에는 최대실적이 예상됩니다.


2. 디지털대성 차트 분석

디지털대성 차트

디지털대성의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에 고점을 찍고 3월까지 조정을 받다가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소한 전고점 9,410원까지는 반등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3. 디지털대성 재무제표 분석 및 목표 주가

디지털대성 재무제표

디지털대성의 재무제표입니다.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ROE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2020년 9월에는 매출액은 0.3% 감소, 당기순이익은 26.9% 감소했지만,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비대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늘며 이러닝 사업 매출 증가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디지털대성의 현재 시가총액은 2505억입니다. 동종업계 PER이 120인걸 감안하면 디지털대성의 PER 21.73은 굉장히 저평가되어있네요. 영업이익까지 고려하면 디지털대성의 시가총액은 보수적으로 보더라도 최소한 3000억은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목표주가는 11000원으로 약 30% 상승여력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4. 디지털대성 전망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코로나 이후의 시대를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라는 용어보다는 코로나와 함께 가는 '위드 코로나'라는 용어를 주로 쓰게 되었습니다. 대학교도 전면 비대면 수업으로 바뀌며 2년제 학교의 경우 대학을 가보지도 못하고 졸업할 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초중고 입시 시절을 대학교만 바라보며 달려온 학생들이 입시 결과가 자신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다면 재수, N 수를 고려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와 더불어 대학 캠퍼스 생활까지 못 누린다면 재수를 선택하는 쪽의 학생이 많아질 것입니다. 실제로 올해 N수생이 많이 늘기도 했고요. 이와 더불어 비대면 수업으로 온라인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입시에 도전하는 학생들이 많은 것은 학생들에겐 힘든 일이지만 디지털대성 주주 입장에서는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종목 추천] KG케미칼(화학,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다우기술(금융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JW생명과학(제약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KT&G(담배 제조업,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CJ제일제당(음식료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와이엔텍(폐기물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LG유플러스(통신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