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염승환 마감 시황 2021/01/27

염승환 마감 시황 2021/01/27

<오늘 언급한 종목 등락 정리>

<염승환 종목 1>
<염승환 종목 2>

<염승환 마감 시황>

1. 이틀 연속 조정이 나오며 쉬어가는 흐름이다. 정상적이다. 조정을 받아야 다시 상승할 수 있다.
2. 여전히 2940~3250 박스권 본다. 코스피는 월봉으로 봤을 때 쉬어가는 게 맞다. 당분간은 코스닥 중·소형주 보는 걸 추천한다. 빠질 때 사라.
3. 빠진 이유 : 중국 금리가 단기간에 솟구쳐서 시장이 놀랐다.

염승환 금리


4. 동국제약은 대표적 구조적 성장 기업이다.
5. 금융주는 한국금융지주가 제일 좋아 보인다.

6. 오늘은 건설주가 많이 빠졌다. 특히 DL과 DL이앤씨. DL은 지주회사라 오르기 힘들어 보이지만, DL이앤씨는 되게 저평가되어있다. 너무 싸다.
7. 투자할 때 사자마자 물린다고 생각하셔야 잘 버틸 수 있다. 사자마자 오른다고 예상하고 사면 잘 못 버틴다. 여유 있게 투자하시라.


<뉴스>

1. 테스 : 대표적인 NAND 관련주다.

염승환 테스


2. 원익홀딩스 : 실적대비 주가가 너무 저평가되어있다. 현재 시총이 5,000억인데, 7,000억까지 보고 있다. 오늘같이 빠졌을 때가 기회라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3. SK넥실리스는 SKC 자회사다. 세계 3위 정도 된다. 왓슨을 꺾고 세계 1위 될 것 같다. 하지만 최근 너무 올라서 언급 잘 안 드렸다. 지금은 아무리 좋은 뉴스가 나와도 사면 안 된다.
->

염승환 SKC



4. 한마디로, 현대차, 기아차가 납품하고 싶으면 미국에 공장을 지어야 한다. 미국에 공장 지으라는 이야기다. 공장을 지으면 2차 전지, 부품에 큰 모멘텀이 온다. 아직 결정된 건 아니지만 합리적으로 생각해보면 어차피 현대차가 납품하고 싶으면 지어야 한다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염승환 현대차 기아차
염승환 전기차


5. IMF가 한국의 경제성장률을 올렸다.
-> 올해 경기가 나쁘지 않다는 걸 함의한다.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신호다.

염승환 IMF


6. 문재인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이 통화했다. 시진핑 주석이 올해 국내 올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그럼 화장품, 면세점, 의류, 영화, 컨텐츠, 게임이 수혜를 본다. 이런 중국 소비주 중 하나는 갖고 계시라. 대표적인 게 코스맥스, 연우, 아모레퍼시픽, 호텔신라, F&F. 이들 중 하나는 빠질 때 사놓고 기다리시라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염승환 중국



7. 아이오닉5가 내달 데뷔한다.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 현대차의 첫 단추다. 유럽에서 먼저 나온 후 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

염승환 현대차


8. 플러그 파워는 SK가 투자한 곳이다. 플러그 파워가 굉장히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좋은 성과 나오길 기대해본다. SK의 기반에는 SK하이닉스가 있다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

염승환 SK



9. 삼성전자 : 내일 실적발표 한다. 두 가지 포인트 있다.


-> 배당 줄 가능성이 높다. 우선주 기대하셔도 좋다.

염승환 삼성전자 1
염승환 삼성전자 2



10. 엔씨소프트 : 갖고 계신 분들은 들고 가시면 된다. 리니지2M이 대만에서 사전예약 120만, 일본에서 20만을 넘겼다. 하지만 핵심은 3월에 출시되는 '블레이드 앤 소울2'라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

염승환 엔씨소프트



11. 2월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내일 오후 2시 10분에 구체적인 로드맵이 발표된다. 최종 목표는 집단 면역이다.

염승환 백신


12. 오너 리스크
1) 오너 리스크  : 오너의 존재가 주가에 별 도움이 안 되는 경우. 
-> 어제 이마트가 1,300억에 SK와이번스 인수했다. 증권가에선 나쁘게 보지 않지만, 나쁘게 보는 분들도 있다.

염승환 이마트



2) 오너 프리미엄 : 오너의 존재가 주가에 긍정적인 경우. 
-> LG생활건강은 62분기 연속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정말 어마어마하다. 오너 프리미엄이 긍정적이다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염승환 LG생활건강


-> 원익그룹(원익IPS, 원익QnC, 원익머트리얼즈)

염승환 원익



-> 현대차도 오너 프리미엄 있다.

염승환 현대차


결론) 이 말은 정말 공감한다. 오너의 도덕성은 장기적으로 반드시 영향을 준다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염승환 오너리스크



<보고서>

1. GST
-> 반도체 연구개발 열심히 하고 있다. 작년에 좀 안 좋았지만, 올해는 88% 이익이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염승환 GST


2. 한국조선해양
-> 현대중공업 조 단위로 ITO 계획 있다. 목적은 신사업 투자 위해서라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염승환 한국조선해양



3. 이마트
-> SK와이번스 인수 박종대 애널리스트는 부정적으로 보지 않았다. 유형 상품 중 하나가 야구다. 리스크가 커질지 시너지가 날지는 지켜봐야 한다.

염승환 SK와이번스


4. PI첨단소재
-> 워낙 수요가 급증하는데 공급이 적어 좋은 실적 계속 낼 것 같다. 현재 주가는 많이 올라서 쉬어가는 단계. 주가 하루 이틀만 더 눌러주면 좋은 매수 기회다.

염승환 PI첨단소재


5. 알리바마
-> 현대차가 여기 전기차 공장을 지을 수 있다. 짓는 순간 부품주는 대박 난다. 에스엘, 평화정공, 한라홀딩스, 현대모비스 등.

염승환 에스엘, 평화정공, 한라홀딩스, 현대모비스



6. SKC
->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세계 1위 바라보고 있다. 9만 톤 생산 계획이 있는데 정말 엄청난 규모다. 기대된다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염승환 SKC



7. 코스피 정기변경
-> 조만간 결정 난다. 여기서 ‘대형주->중형주’로 이동하는 걸 주목해야 한다. 가장 수익률이 높다. ‘중형주->대형주’는 보통 조정을 받으며 안 좋았다. 한국항공우주, 제일기획, KCC, 오뚜기, 팬오션이 ‘대형주->중형주’로 가며 수급에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중형주->대형주’는 단기적으로 조정이 올 것이다.

염승환 코스피
대형주->중형주 이 중에서 추천
중형주->대형주 단기 조정 나올 수 있다



8. D램 (반도체)
-> 대부분 반도체는 고정가이나, 현물가가 튀면 따라 오른다. 삼성전자 반도체 가격은 1월 말에 급등할 가능성이 높다. 그 정도로 품귀현상이 있다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염승환 반도체



9. 삼성전자 파운드리
-> TSMC와 격차를 줄여야 하니 투자 규모를 확대해 여기저기 투자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방향은 ‘타도 TSMC’로 명확하다. 최대 수혜업체는 솔브레인과 원익IPS다고 염승환 부장이 말했다..

염승환 삼성전자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