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염승환 부장 마감 시황 2021-05-31

염승환 부장 마감 시황 2021-05-31

<2021-05-31 염승환 언급 종목 정리>

<염승환 마감 시황>

1. 출발이 산뜻했다. 깔끔하게 강세장이었다. 7개월 연속 상승장이다.
2. 지난주에도 말씀드렸지만 안오른주 위주로 보자.
3. 구조적으로 성장하는 주는 꾸준히 들고가면 된다.
4. 그 안가던 5G주도 움직이기 시작했다. 안오른 종목을 사야하는 이유다.
5. 기관은 팔았지만 외국인이 갑자기 샀다. 위안 달러가 떨어지기 때문이다. 위안화가 떨어지면 강세장이다.

6. 최근에 많이 오른 소비주는 구조적 성장은 아니기 때문에 정리하시길 추천드린다.

7. 스팩주는 절대 따라가지 마시라. 무너질 때 한순간에 무너진다.

8. 결론은 엉덩이 무거운 사람이 승리한다.

9. 현재는 엔씨소프트, 컴투스, 삼성에스디에스, KT&G, NHN, 나이스정보통신, 삼성카드, 삼성SDI, 삼성전자, 롯데케미칼과 같은 철처히 소외받는 종목들에 주목해야한다. 


<염승환 뉴스>

1.

-> 독일 큐어백 위탁생산 소식이다. 우리나라 경제에 굉장히 좋은 소식이다. 상온에서 보관 가능한 백신이다.


2.

-> 오늘 비에이치가 급등한 이유다. 비에이치가 하는 사업이 RFPCB인데, 경쟁사 삼성전기가 사업을 접어 비에이치가 독점으로 하게 되었다.


3. 

-> 포스코, 현대제철이 4년만에 자동차 강판 가격 인상한다. 철강주 하반기까지는 좋게 본다. 다만 너무 올랐기에 단기간으로는 좀 쉬어갈 것같다.


4.

-> 트래블 버블 협정 소식이다. 여행주가 수혜를 볼 것이다. 트래블 버블이 현실화 되면 여행 길이 열리는 것이다.


5.

-> 사실 이해가 안된다. 매도 리포트를 쓸 수는 있는데 논리가 이해 안된다. 신규 진입했다는 이유라는데, 배터리사는 서로 협력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급락은 오히려 기회다. 삼성SDI 


6.

-> 오늘 CJ ENM이 주가 급등한 이유다. 애플TV 판권 따냈다. 한국 기업들이 이제 미국 드라마 만든다. 대단한 사건이다.


<염승환 보고서>

1. 반도체

-> PC 수요만 좋으면 된다. 반도체는 여전히 비중확대 의견이다.


2. LCD

-> 중요한건 OLED 시장이 결국 좋아진다는 것이다.


3. 화장품 (코스맥스, 아모레퍼시픽)

-> 화장품은 색조, ODM이 좋다. 대표 회사는 코스맥스, 아모레퍼시픽. 특히 코스맥스 여전히 매력있다. 다만 현재 가격은 매력없다. 좀 빠질때까지 기다리시라.


4. 기계 (현대건설기계, 현대중공업지주)

-> 현대건설기계가 양산부품, 유압기기 사업 양도한다. 고성장 사업들이다. 그러다보니 현대중공업지주가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5. 게임 (컴투스, 엔씨소프트)

-> 컴투스, 엔씨소프트. 악재 어느정도 해소 되었고, 이제는 좋게 본다. 신작도 앞두고 있다. 긍정적인 시각이다.


6. 반도체 (SK하이닉스, 삼성전자)

-> 중요한 것은 PC 수요가 아직 견조하다는 사실이다. 다 좋은 내용이다.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둘 다 좋다.


7. 유통

-> 사람들이 요새 백화점에 많이 간다. 마트는 요새 쿠팡으로 다 시킨다. 하지만 옷과 명품은 백화점으로 직접 사러 많이들 간다.
-> 편의점 회복세는 가파르다. GS리테일.
-> 이마트는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늘리려는 움직임이다. 굉장한 호재다.


8. 자동차

-> 자동차 반도체 부족 5월이 피크였다. 이제 6월이니 악재가 다 해소된 것이다. 자동차 좋게 본다.


9. 음식료 (CJ제일제당, 풀무원)

-> 다시 담기 좋다. 음식료에 대한 흐름들이 전반적으로 다 좋아지고 있다. CJ제일제당, 풀무원 좋게 본다. 다만 최근에 많이 올랐으니 때를 기다리자.


10. 롯데케미칼 보고서

-> 요새 잘 안가는데, 실적 좋다. 배당도 늘리고 돈도 많다. 올해 연간 2조 벌 것으로 전망되었다. 잃을 것 없다. 굉장히 싸다. PER 5배밖에 안된다.


11. 반도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 코로나로 오프라인 시대가 진행되어왔지만, 최근엔 컨택트주가 많이 올랐다. 그 말은 결국 기술주에게 악재다. 이러한 상황이면 데이터센터에 투자해야 한다. 미국이 이미 데이터센터에 투자하고 있다. 그렇게되면 결국 반도체가 수혜를 받는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12. 하반기 전략

-> 3100 이하에서는 매수 의견에 동의한다. 하반기 실적 나빠질 거 없다. 걱정할 거 없다. 주요 관심 종목은 삼성전자, 현대차, 하나금융지주, 현대건설, 제일기획, 한국가스공사.


13. 두산인프라코어 보고서

-> 두산인프라코어는 요새 좋다. 7월 분할한다. 6월 29일부터 한달동안 거래 정지된다. 두산중공업과 현대중공업으로 나뉜다.


14. GS리테일 보고서

-> 오늘 너무 좋았다. 최소 4만 원까지는 봐도 된다.


15. 슈피겐코리아 보고서

-> 실적은 좋은데 이익률이 증가 안해서 요새 안가고 있다. 이유는 잘 모르겠다. 아이폰 케이스 만드는 회사인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체크를 해봐야 한다. 다만 현재 주가는 저평가되어있다.


16. 제주항공 보고서

-> 이대로 가면 안된다. 돈을 계속 까먹고 있다. 완전 잠식 될수도 있다. 자칫 잘못하면 리스크가 커질 수 있다.


17. 솔루엠 보고서

-> 전자가격표시기 하는 회사다. 마트에 다 들어가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커지고 있다. 긍정적으로 바라봐도 괜찮은 기업이다.


18. 호전실업

-> 요새 괜찮은 보고서 많이 나온다. 의류 OEM 기업이다. 노스페이스, 언더아머. 오늘은 보고서로 급등했으니 기다렸다 사시라.


19. 이오테크닉스 보고서

-> 레이저 마킹하는 회사다. 열처리 한다. 되게 좋은 기업이다. 실적도 좋을 것 같다. 긍정적으로 본다.


20. 비에이치 보고서

-> 아까 말씀드렸듯이 삼성전기가 RFPCB 사업에 손 뗐고, 재무구조도 좋아졌다. 다만 지금은 사면 안된다.


21. 코오롱인더 보고서

-> 전 사업부문 실적구조 개선되었다. 타이어코드, 필름, 패션 다 좋다. 


22. 호텔신라 보고서

-> 요새 증권사에서 목표주가 다 올리고 있다. 지금 들어갈 자리는 아니다.


23. 한국항공우주 보고서

-> 오랜만에 보고서 나왔다. 차세대 위성 대형 프로젝트 이상 없다. 잘하고 있다.


24. 이노션 보고서

-> 본격적으로 위가 올리면서 잘 가고 있다. 특히 기아 광고 수혜 많이 받을 것이다. 인크로스, 나스미디어도 좋다.


25. 환인제약 보고서

-> 정신 치료 1등 기업이다. 우울증 관련 약 만든다. 가상화폐 급락과 부동산 급등으로 인한 상대적 박탈감 등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꾸준한 기업이다. 팔 이유가 없다.

염승환 부장 마감 시황 2021-05-27

[주식 종목 추천] 한컴위드(핀테크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디지털대성 (온라인 교육 관련주, 저평가주, 목표 주가)

[주식 종목 추천] 세틀뱅크(결제주, 저평가주, 핀테크주)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